[2008. 12. 12 작업일지]

BSP 내부지형 자동 분할 기능을 제작 하던 중 맵 툴의 전반적인 수정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지형 맵이 큰데다가 로직이 잘 못 되었는지 2진트리를 타고 들어가는 재귀호출하다가 스택 오버플로어가 일어 나더군요.
일단은 주말 동안 풀버닝으로 다른 구조와 형태로 맵에디터를 제작 하려 합니다. ( 이미 작업 시작 했음 )

3D Max 를 신뢰 했다 된통 당했습니다.

1. 그래픽 디자이너가 만들어준 지형이 유닛 단위가 cm 에서는 일치 하였지만 mm 단위에서 0.000 단위의 오차가 생깁니다.
일단 위의 오차는 자체 포맷으로 익스포터 된 데이터를 로더 할 때 소수점 첫번째 자리에서 반올림으로 처리하기로 결정냈습니다.

2.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노말값이 0.0f, 0.0f, 0.0f 인 데이터가 있다는 점입니다.
노말값이 없는 데이터 때문에 분할할때 이 면을 나눌면으로 잡혀서 무한루프 도는 현상을 발견했습니다.
이 또한 로더에서 노말값이 없는 데이터는 읽지 않도록 처리 하기로 결정 냈습니다.


최종 결론은 일단 주말동안 툴 새로운 로직으로 새로 작업 하기로 결정.

현재 생각 중인 새로운 로직은 2가지 정도
1. BSP 보단 툴에서 포탈을 생성하여 포탈형 배열 구조로의 변경
2. BSP 로직 수정 및 포탈형 구조도 포함 ( 원래 하려 했던 계획 PVS 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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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evi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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