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2. 08 작업일지]

오늘은 BSP가 이상하게 작동하여 하루종일 그것만 보느라 삽질 하였다.

같은 평면에 있으며 노말 방향이 같은데도 어느쪽은 Front 노드에 어느쪽은 Back Node에 넣어지는 버그를 발견 한 것이다.

처음에는 내 쪽 처리가 문제인가 하고 보았다.

하지만 테스트용으로 만들었던 맵 파일은 제대로 분할이 되는거 였다...

그래서 맵 데이타 파일을 보았다...

이럴 수가 맵 파일 수치가 약간씩 오차가 생겨 있는 것이다.

#MESH_FACENORMAL 123    -0.0000    1.0000    0.0000         // 페이스 노말
       400.0001    -2649.8442    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400.0000    -2649.8442    11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850.0000    -2649.8442    11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위와 같이 400.0001 과 400.0000 으로 오차가 생기면서 뽑히는 것이다.

맥스 파일을 확인 하였지만 맥스상 수치는 동일 하였다..

이것 때문에 하루종일 보다가 결국 GG치고 방에 돌아와 2시간 삽질하다 혹 Unit Scale 을 바꿔볼까 하고 바꿔보았다..

아뿔사... 기존의 맵 데이터는 cm 단위로 제작이 되었는데... mm 단위로 바꿔보니.. 0.003 만큼 오차가 있는게 아닌가!!!!!

후... 저 오차 때문에 오늘 하루종일 삽질....

일단 밤새서 프로그램 적으로 처리 할 수 있음 처리 하도록 해보고... 안되면 어쩔수 없이...

그래픽 재희형에게 AS 부탁해야겠는데... 맵이 워낙 크니..-_-;;; 재희형 고생 하시겠네....

( 2008년 12월 08일 오후 11시 25분 )

대충 프로그램 적으로 수정이 된 것 같다.
맥스 익스포터에서 정점을 출력할때 소수점 4째자리에서 반올림을 한 값을 출력하도록 수정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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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devi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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