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08. 12. 08 작업일지]
오늘은 BSP가 이상하게 작동하여 하루종일 그것만 보느라 삽질 하였다.
같은 평면에 있으며 노말 방향이 같은데도 어느쪽은 Front 노드에 어느쪽은 Back Node에 넣어지는 버그를 발견 한 것이다.
처음에는 내 쪽 처리가 문제인가 하고 보았다.
하지만 테스트용으로 만들었던 맵 파일은 제대로 분할이 되는거 였다...
그래서 맵 데이타 파일을 보았다...
이럴 수가 맵 파일 수치가 약간씩 오차가 생겨 있는 것이다.
#MESH_FACENORMAL 123 -0.0000 1.0000 0.0000 // 페이스 노말
400.0001 -2649.8442 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400.0000 -2649.8442 11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850.0000 -2649.8442 110.0000 -0.0000 1.0000 0.0000 // Vertex X, Y, Z Normal
위와 같이 400.0001 과 400.0000 으로 오차가 생기면서 뽑히는 것이다.
맥스 파일을 확인 하였지만 맥스상 수치는 동일 하였다..
이것 때문에 하루종일 보다가 결국 GG치고 방에 돌아와 2시간 삽질하다 혹 Unit Scale 을 바꿔볼까 하고 바꿔보았다..
아뿔사... 기존의 맵 데이터는 cm 단위로 제작이 되었는데... mm 단위로 바꿔보니.. 0.003 만큼 오차가 있는게 아닌가!!!!!
후... 저 오차 때문에 오늘 하루종일 삽질....
일단 밤새서 프로그램 적으로 처리 할 수 있음 처리 하도록 해보고... 안되면 어쩔수 없이...
그래픽 재희형에게 AS 부탁해야겠는데... 맵이 워낙 크니..-_-;;; 재희형 고생 하시겠네....
( 2008년 12월 08일 오후 11시 25분 )
대충 프로그램 적으로 수정이 된 것 같다.
맥스 익스포터에서 정점을 출력할때 소수점 4째자리에서 반올림을 한 값을 출력하도록 수정 하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