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와 3D Max는 Matrerial에 대해서 다른 개념을 가지고 있다.

< 3D Max와  D3D Material의 차이점 >

  1. 3D Max의 Material은 D3D Material + D3D Texture
     

  2. 3D Max의 Material은 다층 구조 Material
     D3D는 Material이 하나의 Material정보만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3D Max에서는 Material이 하나의 Material이 여러 개의 Sub Material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그 Sub Material은 다시 또 하나의 Material로 인식되어 자신의 Sub Material을 가질 수 있다.


  3. 다양한 3D Max의 Material
     3D Max의 Material은 다양한 계층구조 방법과 이론적으로 다양한 방법의 계산법을 제공한다. 필요에 따라 프로그래머가 제작할 수도 있다.
     물론 D3D에서도 Shader를 사용하게 되면 3D Max와 같은 다양한 형태의 Material을 구현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 실시간 시스템이어야 한다는 단점으로 3D Max의 다양한 Material의 구현은 실질적으로 힘들다고 할 수 있다.










Posted by deviA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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